() 성안장학회

 

(1) 설립목적

   

 

공익법인의 설립 운영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하여 장래가 크게 촉망되는 학생 가운데 경제적 사정으로 학업이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자와 선교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기타 장학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을 행함으로써 제주성안교회와 제주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 현황과 기금 조성

 

 

1987년에 교회에 출석하고 있으며,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장학위원회를 설치하여 장학 사업을 시작하였다.

이런 취지로 구성된 성안장학회는 경상부에서 출연한 교회 장학금과 교인들의 장학헌금으로 장학기금을 조성하여 공익법인 장학회로 발전시켜 나갔고, 19965월 사단법인 성안장학회로 법인을 설립하였다.

그동안 여러 교인들이 출연한 장학헌금으로 현재 48천만 원의 기본재산을 조성하였다.

기본재산에서 나오는 이자와 해마다 목회방문 시에 교인들이 내주신 장학헌금과 장학출연금 및 임원 연회비로 장학금을 조성하여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교회 내 신학생들과 제주도 시내 남녕고, 대기고, 사대부고, 신성여고, 오현고, 영주고, 중앙고, 중앙여고, 제주고, 제주일고, 제주여고, 제주여상, 제주대학교 및 제주국제대학교 등의 학생들에게 학교장 또는 총장 추천에 의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하반기에는 신학생 포함, 교회 내 고등학생,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해마다 6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SmoothMovingLayer Demo